Unity 내에서 GameFlow를 관리하는 매니저를 만들고자 한다.

 

Character가 움직이고, 해당 event 시점에 알맞는 대사가 나오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때, 내 개인적인 기준으로만 생각하였을 때, Event 내부에선 Start Trigger, Check Conditions, Next Chapter Information에 대한 정보들을 가지고, GameFlow 관리 매니저에선 해당 Event를 순차적인 흐름으로 만들고자 한다.

 

이때, 개인적인 생각만으로선 해당 매니저를 구현하는데 상상하기 어려웠으므로

VFramework라는 외부 에셋을 참고하여,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전 배웠던 CSV Reader를 통해 해당 CSV 파일의 Header와 index에 따른 color 정보를 생성하여 이를 적용하는 코드를 만들고자 하였다.

 

이외에도 할 내용이 많아 머리 속이 좀 복잡한데, 개발해야하는 기능에 따라 차근차근 하나에 집중하여 해나가고자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