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를 접하지 않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고, 내 경험 상 Unity와 같은 게임 엔진을 순수 강의 혹은 책으로 배웠을 때 흥미가 많이 떨어지게 되므로, IMP 수업을 들으며 얻었던 강의노트 Unity Basics와 Unity Scripting Basics 를 이용하여 같은 모임 분들에게 알려주는 활동을 가졌다.

 

전체적인 Unity UI와 Scene의 조정 방법, Inspector에서 확인할 수 있는 Mesh, Mesh Renderer, Material, Collider, RigidBody 등 광범위한 개념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유니티 내에서의 C# 문법 체계와 Script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겸함으로써 이후 다른 문서 혹은 강의를 바탕으로 공부해나갈 때, 무엇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기초에 대해 다진 시간이었다.

 

 

또한 기존에 학습하기로 한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학습하지 못했지만,
CSV Reader 를 이용한 UI 내 랜덤한 단어 표시에 대하여, Regular Expression을 이용한 방법으로서 구현하는 것에 대해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시간은 새롭게 게임 엔진을 접해보시는 분이 더 나아가실 수 있다는 발판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으며, 이후 모각소의 취지에 걸맞게 각자 관심 분야로 좀 더 깊게 해당 게임 엔진(Unity)을 탐구해보는 등의 활동을 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나 또한 미리 올려두었던 내용인 Hand Presence 등에 대해 좀 더 깊게 탐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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