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게도, 따로 질문 혹은 주제가 따로 나오지 않았다! 또한, 나 스스로도 하는 일이 바빠 계속 병합 및 퀄리티 상승 등을 진행하였다!

 

학부연구생으로서 진행하는 VR 콘텐츠 제작은 현재, 각 단계를 병합하는 마지막 단계인데, 이 때 생각보다 예기치 못한 오류가 많이 생겨났다. 해당하는 오류들은 다음과 같다.

 

1. 기존에 구현했던 Fade in - out 이 되지 않음.

2. Sister 등, 바깥에 표시되던 UI 들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3. robot을 움직이는 범위 제한이 예기치 못한 상태로 움직이는 문제.

4. waitforsignal 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이때, robot을 움직이는 범위제한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은. 해당 Boundary가 이동하여도, track 되는 크기 자체는 world 좌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robot의 움직임 로직 자체를 다시 제작하였다.

=> robot이 중심에 있고. robot이 움직일 방향을 결정하는 trackball이 controller의 입력을 따라 결정된다. trackball로 robot은 lerp 하게, 순차적으로 보간되어 움직이며, 만약 track boundary를 빠져 나간 경우, robot은 해당 trackball을 추적하지 않는다.

 

=> 해당 코드의 logic을 구현한 후, 해당 기능을 구현한 controller presence class가 component로서 두 개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주어야 하는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였으나, 결과적으로는 잘 구현하였다.

 

이후, neg point changed 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의 경우, if else~ 로 구현된 구조를 잘못 파악하고 있었던 굉장히 단순한 문제였다. 이의 경우 해결하였다.

 

이후, 제일 시급한 문제들을 여럿 해결하고 나니, 부자연스러운 여러 문제들이 여전히 존재하였기 때문에 (Camera의 시야가 처음 달랐다가 나중에 갑자기 바뀐다던가. Camera의 시야가 중심에 맞지 않는다던가. User가 답안을 선택하는 육각형의 UI 위치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던가.) 계속해서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하고,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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