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elog.io/@lunetis/zero-20#%ED%8C%8C%EC%9D%BC%EC%9D%84-%EB%8F%99%EC%A0%81%EC%9C%BC%EB%A1%9C-%EB%A1%9C%EB%93%9C%ED%95%98%EA%B8%B0--addressable

 

https://velog.io/@lunetis/zero-21

 

Ace Combat Zero : Unity 구현

대사 자막 항목

아마 여기서 사용한 여러 아이디어들을 이해하는 좋지 않을까 한다.

 


 

CSV 대한 이해는 이미 어느 정도 있으므로, JSON XML?

 

  1. JSON

 

https://ansohxxn.github.io/unity%20lesson%202/ch12/

  • 공부하는 식빵맘

 

https://wergia.tistory.com/164

  • 베르

 

 

  1. XML

 

https://m.blog.naver.com/sule47/221806827350

  • XML 자체에 대한 설명 중점.

 

https://wergia.tistory.com/53

  • 베르. XML 형식을 Unity에서 어떻게 사용할 지에 관한.

 

 

=> 약간 실무 분들이 xml 바라보는 시각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QnA_etc&no=5022

: CSV, XML이든 상관없고. 형상관리의 관점, 기존에 존재하는 여러 툴들을 사용하기 좋다는 관점, 엑셀이 기획자들이 건들이기에 좋다는 관점.

 


 

다른 게임에서 대사 자막.

게임 내부에서 사용되는 dialog 어떻게 관리해왔나를 확인해보면 좋을 같은데. 일단, 이와 관련된 자료.

 

https://blog.nakwonelec.com/2018/03/27/%EC%96%B8%EC%96%B4-%ED%8C%8C%EC%9D%BC/

  • Unity 제작된 게임을 한글화 하는 것에 관한 문서.

 

JSON, SQLite3, CSV 등을 사용하는 하다.

슬라임 런쳐 게임에서 어떻게 대사나 등을 정리해놓았는지도 확인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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